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년을 위한 설교 : 신의 성품을 향하여 (2) 성령의 열매 : 사랑 (갈 5:22-23) - 진재혁 목사

본문

반응형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설교요약

 

 제일 먼저 소개되는 성령의 열매는 사랑입니다(고전13:13). 사랑의 소중함을 잘 알지만, 사랑하면서 사는 것은 어렵습니다. 먼저, 사랑이 아닌(부정)것들과 사랑인(긍정)것들을 알아봅시다.

(사랑이 아닌 것들)
1.이기적인 것
 사랑은 자기 유익을 구하거나(고전13:5). 내 것을 먼저 계산하는 이기적인 것이 아닙니다.
2.미워하는 것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모르는 자입니다(요일4:20).
3.표현하지 않는 것
 말과 혀로만 사랑하는 것은 사랑이 아닙니다(요일3:17-18). 사랑한다면 표현해야 합니다.

(사랑인 것들)
1.자격 없는 우리를 위해
  자격 없는 우리(죄인)를 먼저 사랑하신 하나님이야말로 참 사랑이십니다(요일4:10)
2.조건 없는 희생으로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사랑이 확증되었습니다. 조건 없는 희생이 참 사랑입니다(롬5:8)
3.변함 없는 사랑으로
  하나님의 사랑은 그 무엇도 끊을 수 없습니다. 변함없는 사랑이 참사랑입니다(롬8:38-39).

우리가 하나님처럼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해보이지만, 성령으로 사랑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려면 다음과 같이 시도해보십시오.

 

말씀 적용  

1.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묵상하라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면 사랑할 수 있기에 깊이 그 사랑을 묵상하십시오(요일4:13,16)
2.사랑하기로 선택하라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희생하시기로 결단하신 것처럼 우리도 사랑하기로 선택해야 합니다.
3.느낄 수 있는 은혜를 베풀라
  주님이 하신 것처럼 이웃에게 느낄 수 있는 은혜를 베푸십시오. 하나님이 도우실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사랑처럼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해보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처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