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설교요약
제일 먼저 소개되는 성령의 열매는 사랑입니다(고전13:13). 사랑의 소중함을 잘 알지만, 사랑하면서 사는 것은 어렵습니다. 먼저, 사랑이 아닌(부정)것들과 사랑인(긍정)것들을 알아봅시다.
(사랑이 아닌 것들)
1.이기적인 것
사랑은 자기 유익을 구하거나(고전13:5). 내 것을 먼저 계산하는 이기적인 것이 아닙니다.
2.미워하는 것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모르는 자입니다(요일4:20).
3.표현하지 않는 것
말과 혀로만 사랑하는 것은 사랑이 아닙니다(요일3:17-18). 사랑한다면 표현해야 합니다.
(사랑인 것들)
1.자격 없는 우리를 위해
자격 없는 우리(죄인)를 먼저 사랑하신 하나님이야말로 참 사랑이십니다(요일4:10)
2.조건 없는 희생으로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사랑이 확증되었습니다. 조건 없는 희생이 참 사랑입니다(롬5:8)
3.변함 없는 사랑으로
하나님의 사랑은 그 무엇도 끊을 수 없습니다. 변함없는 사랑이 참사랑입니다(롬8:38-39).
우리가 하나님처럼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해보이지만, 성령으로 사랑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려면 다음과 같이 시도해보십시오.
말씀 적용
1.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묵상하라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면 사랑할 수 있기에 깊이 그 사랑을 묵상하십시오(요일4:13,16)
2.사랑하기로 선택하라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희생하시기로 결단하신 것처럼 우리도 사랑하기로 선택해야 합니다.
3.느낄 수 있는 은혜를 베풀라
주님이 하신 것처럼 이웃에게 느낄 수 있는 은혜를 베푸십시오. 하나님이 도우실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사랑처럼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해보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처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댓글 영역